여행정보

[여행][하와이] 하와이 신혼여행 팁

Joseph & Black 2018. 8. 28. 18:51

2009년에 결혼하여.. 벌써 10년차가 되었다. 나나 아내나 아직은 로맨스가 남아 있어 가끔은 신혼여행의 달콤함을 떠올려본다. ㅎㅎ

새로운 출발을 위해 떠나는 신혼부부들을 위하여 몇가지 팁을 두서없이 대략 끄적여본다.(본인은 하와이를 지금까지 두번 다녀왔지만 여전히 더 가고싶은 여행지이다. 아내는 활동형 및 쇼핑형(?)이고 본인은 휴양형 여행을 좋아하는데 하와이는 둘다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라 더욱 더 우리 가족에게 맞지 않나 생각 된다.

1.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개인적으로 우리가족은 짜여진 스케쥴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여 자유여행을 선호한다.

가뜩이나 결혼준비로 머리 꽤나 아픈데, 여행가서도 내 맘대로 못하면 짜증이 확! 날 것이다.

그리고 허니문 패키지는 가격이 어마어마 하다.. 살짝 업그레이드 된 호텔과. 몇가지 선물이 추가되었다는 이유로 일반 패키지와도 가격 차이가 많이나서 신혼부부에게 부담이 많이 된다. (사실 호텔 예약 시 비고란에 허니문이라고 이야기 하던가 특별한 기념일(결혼 기념일, 생일등)이라고 커멘트를 남기면 가끔씩 와인이나 케익을 서비스로 주는 센스있는 호텔도 있다 :))

뜨거운 밤 보내느라 힘들었을텐데 살짝 늦잠도 자주고.. 한가로이 해변가도 걸어보고.. 지나가다 눈에 띄는 음식점에도 함 들어가보고.. 렌트카로 여기저기 구름 흘러가듯 돌아다녀도 보고.. 멋진 카페에 앉아서 미래 계획도 세워보고. 그게 진정 사랑하는 이와 처음(?) 떠나는 멋진 신혼여행 아니겠는가…

(아. ;;옛날 생각하면서 살짝 삼천포로 빠졌네..;;;)

암튼. 이렇게 해서 자유여행을 선택했음 다음 단계로…. (패키지면. 머 여행사 잘 골라서 다녀오믄 되고. ㅎㅎ)

이후로도 우리가족은 쭈~욱 자유여행만 다닌다.

2. 여행지 선택

둘이 잘 의논해보자! 1.휴양 2. 관광 3. 휴양+관광

1번이면 몰디브. 뉴칼레도니아. 코사무이 등

2번이면 유럽. 미국. 호주. 뉴질랜드. 일본

3번이면 푸켓. 발리. 하와이 등

(1번을 선택한 일부 부부들은 지루해질 것을 염려하여 영화를 잔뜩 다운받아서 가곤 한다. 선남 선녀가 아니면 신혼여행기간동안 싸움만 는다는 소문이…;;)

난 적당히 휴양과 관광이 되면서.. 평소에 가기 힘든 하와이로 선택하였다..

웬지 동남아는 긴급모객이나 반짝 할인으로 충분히 다녀올 것 같은 생각이 들어 패스!

3. 항공권

1,2번이 선택되면 가장 먼저 할일이 항공권 예약이다.!

항공권은 빨리 구매할 수록 저렴하게 살수 있으며 좌석 확보가 용이하다.

그리고 신혼여행이라면 저렴하다고 경유하는 항공 대신 직항을 노려라!

한번밖에 없는 신혼여행..(머. 그 이상이 될수도 있고. ) 시간은 금이다! 빨리가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확 풀며 맘껏 즐겨야 한다

자. 그럼 하와이 직항은 대한항공. 또는 하와이안항공이 있다.

1. 여행사 할인항공권 비교

2. 항공사 사이트에서 금액 비교

3. 신용카드 사이트의 금액비교

항공권은 위의 세경우를 비교해보면 된다. 특히 3번의 경우 주 카드 거래 회사가 있으면. 나같은 경우 현대카드인데 현대카드에서 Privia 항공으로 10% 할인을 해준다.

그외 신용카드마다 여행 상품을 할인해준다.

그러나. 이것또한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어디가 제일 싸다고 말할 수기 없다. 꼭 비교해보고 구매하자! (당시 나의 경우 현대카드에서 하는게 제일 저렴했음)

그래서 유류할증료 포함해서 100만원이 조금

넘었던 기억이..(110언더..)

대한항공 직항은 저녁 8시출발로. 대략 8시간 정도 걸린다. 그래서 결혼식 끝나고 후다닥 공항가서 당일 출발이 가장 좋다!

2~3년 전에는 하와이안 항공이 프로모션을 많이 했던걸로 알고 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인접 섬을 최종 목적지까지 하면 오아후 공항에 내리는거나 인접 섬에 내는거나 가격이 똑같다는 장점! 실제로 하와이에서 인접 섬으로 이동하는 비행기는 10만원 선이다. 즉 10만원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 하와이는 크게 오아후 섬, 마우이섬, 빅아일랜드 섬, 카우아이 섬, 4개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국제선은 항상 오아후 섬에 내리게 되어 있고, 인접 섬 여행을 원하는 사람은 국내선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오아후는 쇼핑+관광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마우이는 섬 일주를 하면서 자연경관 만끽, 빅아일랜드는 화산 관광, 카우아이는 천연 자연 만끽 위주이다. 주로 오아후나 마우이를 첫 시작으로 잡고, 어딜 시작으로 하든 여행계획은 짜기 나름이다. 아무튼 하와이안 항공으로 목적지를 마우이로 잡으면 같은 비용으로 마우이까지 이동할 수 있으므로 암튼 10만원 절약!!

4. 큰 일정 짜기!

호텔. 렌트카 등응 선택하기 전에 큰 일정부터 짜야한다.

오하우만 볼껀지. 마우이나 빅아일랜도 갈껀지..

일반적으로 하와이 신혼여행을 생각하면 최소 5박 7일은 가주길 바란다.

그리고 이왕 간거 마우이나 빅아일랜드도 껴주어야하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레아칼라가 있는 마우이 추천!

본인은 6박 8일 일정으로

호놀룰루 — (국내선) — 마우이 2박 — (국내선) — 오하우 4박을 하였다.(요건 신혼여행이고, 나중에 가족여행으로도 한번 더 간적이 있다. 그때는 오아후-마우이-빅아일랜드를 묶어서 다녀왔다.)

일정이 짧은 곳을 먼저가서 최대한 오래 머물고 오후 비행기로 오하우로 가는 것을 추천!

(5박7일이면 마우이를 1박정도만 해도 무난)

사실 당일치기 상품도 많지만.. 거기까지 가는 국내선 비행기값이 아깝다.. 간김에 하루이상 자고. 새벽에 할레아칼라가서 일출도 보고. 새로운 인생의 다짐도 해보길 바란다.

5. 오하우 호텔

와이키키 해변에는 세계의 유명한 호텔들이 줄지어있다~ 좋은 곳은 가고 싶고. 돈도 만만치 않고.. 참 속상한 일이다. ㅠㅠ

그래서 내가 이용한것은 힐튼그랜드베케이션 클럽 프로모션! (HGVC — 자세한 설명은 블로그에 있음) 힐튼에 새로 지어진 그랜드 와이키키안을 4박 숙박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올수 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HGVC한국 사무소 http://hgvc.co.kr 로 문의하는 것이 좋다.

4박에 $599~$699정도 하고 있다.(예전보다는 가격이 올랐다. 이때가 2009년이었으니 지금은 훨씬 많이 올라있긴 하다. $1,000에 육박한다. 그래도 고급 리조트를 4박에 $1,000에 이용할 수 있다면 나쁜 가격은 아닌듯 하다.)

회원 유치를 위해서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시설의 숙박을 경험할 수 있으나. 90분간의 HGVC설명을 들어야한다. 몇백달러 아끼고 설명 함 들어주자!

6. 마우이 호텔. 렌트카. 국내선 왕복권

자. 이제 남은 애들 한꺼번에 싹다 정리하면 된다.

트래블로시티 (http://travlelocity.com)

에서 국내선. 호텔. 렌트카 한번에 패키지로 해주심 된다.(요건 2009년 당시에 유명했던 사이트고, 요새는 사이트가 너무 많다.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겠다. 호텔은 다들 알다시피 Agoda, Hotels.com, Booking.com등이 있고, 렌트카는 rentalcars.com이 유명한 것 같고, 현지인의 삶을 느껴보고 싶다면 AirBnB를 이용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미국 여행 사이트이다 보니 국내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좀 더 저렴했다.


1)마우이 호텔

마우이는 짧은 일정으로 호텔에서 있을 시간이 적다. 그러므로 중상급의 적당한 호텔 선택해도 무방.

2) 렌트카

마우이는 전일정 차가 필요! 공항에서 픽업할 것

오아후는 시내관광과 바닷가 휴식등이 포함 되므로 하루나 이틀정도맘 렌트해서 오아후 섬 한바퀴 드라이브 하면 좋다

(돈 많으심 전일정 렌트카도 무방 ㅋㅋ 참고로 호텔에서 주차료 내야함)

추천하는 렌트카는 마우이는 당연 컨버터블이다!!

마우이는 드라이브 위주의 관광 코스라(실제 하나 드라이브라고 마우섬을 한바퀴 도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가끔씩 뚜껑 열고 달리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그외 오아후는 시내 지역이기도 하고 굳이 뚜껑을 열 필요가 없어서 경제 사정에 맞는 저렴이로 렌트해도 무방하다.

3) 국내선

호노룰루에서 국내선으로 바로 갈아타고 가야하는데. 시간을 살짝 여유있게 예약해야한다. 본인은 시간 아끼겠다고 타이트하게 잡았다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놓쳐버렸다 ㅠㅠ

결국 수수료 더 내고 다음 항공으로 이동 ;;

이렇게 한꺼번에 싹다 예약완료!

이제 당분간 쉬면서 하와이 책 한번 보고. 맘에 드는곳 메모해주심 되겠다.

꼭 가야할 곳. 꼭 먹어야할 것은 다음번에..